베베터

#[뉴욕증시]실업지표 팬데믹 이후 최소치…

다우지수 0.4%↑

[뉴욕=이데일리 김정남 특파원] 미국 뉴욕 증시가 강세를 보였다.

27일(현지시간)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0.41% 오른 3만4464.64에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0.12% 상승한 4200.88을 기록하며 4200선을 회복했다.

중소형주 위주의 러셀 2000 지수는 1.06% 뛴 2273.07에 마감했다. 반면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0.01% 내린 1만3736.28을 나타냈다.​

개장 전 나온 고용 지표는 호조를 보였다. 미국 노동부에 따르면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40만6000건으로 전주(44만4000건) 대비 3만8000건 감소했다. 팬데믹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블룸버그가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42만5000건)보다 적었다.

이는 백신 보급 확대에 따라 각종 영업 제한이 풀리면서 고용시장이 회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몬태나주 등 공화당 소속 주지사가 있는 20여개주는 고용을 늘리기 위해 연방정부가 매주 주는 300달러의 추가 실업수당까지 거부하고 나섰다. 블룸버그는 “이같은 고용시장 회복세는 적어도 몇 달 이상 계속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고 말했다.

이에 경기순환주 위주로 소폭 강세를 보였다. 대표 항공주인 델타항공 주가는 1.18% 오른 주당 48.05달러에 마감했다. 아메리칸항공의 경우 2.22% 상승했다.

근래 투자자들이 가장 큰 관심을 보이는 건 연방준비제도(Fed)다. 로버트 캐플런 댈러스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이날 CNBC와 인터뷰에서 “연준이 자산 매입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축소하는 테이퍼링 논의를 일찌감치 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연준이 긴축 쪽으로 간다는 방향은 이미 정해져 있고, 관건은 그 시기라는 게 월가의 컨센서스다.

다만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은 이날 하원 세출위원회 소위 청문회에 출석해 “인플레이션은 일시적으로 연말까지 지속했다가 이후 낮아질 것”이라며 “우리가 본 최근 인플레이션은 일시적인 것이지 구조적인 게 아니다”고 했다.

내이션와이드의 마크 해켓 투자리서치 대표는 “주식시장은 연준의 다음 행보를 기다리며 조용한 모습”이라면서 “낮은 변동성과 적은 거래량은 연휴를 앞둔 주간에 흔히 있는 일”이라고 했다.

개인투자자 주식 토론방인 레딧의 ‘월스트리트베츠’에서 다시 주목받고 있는 영화관 체인 AMC 주가는 이날 하루에만 35.58% 올랐다.

월가 공포지수로 불리는 시카고옵션거래소 변동성지수(VIX)는 3.57% 하락한 16.74를 기록했다.

유럽 주요 증시는 혼조를 보였다. 영국 런던 증시의 FTSE 100 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0.10% 하락한 7019.67에 거래를 마쳤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증시의 DAX 30 지수는 0.28% 내렸다. 반면 프랑스 파리 증시의 CAC 40 지수는 0.69% 상승했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262806629053512&mediaCodeNo=257&OutLnkChk=Y

 

[뉴욕증시]실업지표 팬데믹 이후 최소치…다우지수 0.4%↑

(사진=AP/연합뉴스 제공)[뉴욕=이데일리 김정남 특파원] 미국 뉴욕 증시가 강세를 보였다.27일(현지시간)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0.41% 오른 3만4464.64에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

www.edaily.co.kr

# 과욕의 결과?… 코로나 요구르트 꼼수로 주인 바뀐 남양유업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은 4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불가리스 사태' 관련 대국민 사과를 발표했다. /사진=장동규 기자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남양유업이 사모펀드에 매각된다. 홍원식 전 남양유업 회장을 포함한 오너 일가의 모든 지분을 사모펀드 운용사인 한앤컴퍼니에 넘길 예정이다. 대리점 갑질 논란을 비롯해 불가리스 사태까지 연이어 발생한 악재에 기업 이미지가 크게 추락하면서 매각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남양유업, 어쩌다 이렇게

남양유업은 고 홍두영 창업주가 1964년 설립한 회사다. 분유사업으로 토대를 다진 후 1990년대 디옥시리보핵산(DHA)가 함유된 아인슈타인 우유와 발효유 제품인 불가리스 등을 앞세워 대박을 터뜨렸고 국내 우유 시장점유율 2위 업체로 발돋움했다. 창업주 2세인 홍원식 전 회장이 1990년부터 대표이사 사장을 맡으며 경영을 책임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최근 잇따라 구설수에 오르면서 오너 경영에 마침표를 찍게 됐다.

남양유업에 대한 소비자의 반감은 2013년 본사 직원이 대리점 직원에게 폭언하며 물량 밀어내기(강매) 갑질을 했다가 적발되면서 촉발됐다. 이후 아인슈타인 우유의 DHA 함량을 과대광고하고 타사에서 판매하는 커피믹스의 카제인나트륨이 유해성분인 것처럼 호도하는 등 비양심적인 마케팅으로 또다시 미운털이 박혔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창업주의 외손녀인 황하나 씨가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되는 등 부정적인 이슈로 언론에 자주 노출되면서 기업 이미지에 심각한 타격을 입혔다. 지난해에는 홍보대행사를 통해 온라인 커뮤니티에 경쟁사 제품을 비방하는 글을 올렸다가 명예훼손·업무방해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았다.

최근 불거진 불가리스 사태는 남양유업을 침몰시키는 결정타로 작용했다. 지난달 13일 남양유업은 불가리스가 코로나19 활성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무리한 홍보로 사회적 지탄을 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남양유업을 식품표시광고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고 이로 인해 지난달 30일 경찰 압수수색도 진행됐다. 과욕이 부른 참사로 유통업계에 지속적으로 회자될 것으로 보인다.

결국 주인 교체

27일 남양유업은 한앤컴퍼니와 홍원식 전 회장 등 오너 일가 지분 전체를 인수하는 주식양수도계약(SPA)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홍 전 회장 지분 51.68%를 포함한 오너 일가 지분 53.08%를 넘겼다. 매각가는 3107억2916만원이다.

홍 전 회장은 지난 4일 발효유 '불가리스' 코로나19 예방 효과 논란에 책임을 지고 사퇴했다. 이광범 대표이사는 홍 회장 사퇴 전날인 3일 임직원에게 메일로 사임 의사를 밝혔다. 이 대표는 경영 공석을 고려해 후임 선정 시까지만 대표직을 유지하기로 했다. 홍 회장 첫째 아들인 홍진석 상무는 보직 해임됐다. 홍 상무는 회삿돈으로 고급 외제차를 빌려 자녀 등교를 시키는 등 개인적 용도로 사용한 의혹을 받고 있다.

정재연 남양유업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17일 대주주인 홍 전 회장에게 요청한 지배구조 개선 관련 답변을 공개했다. 정 위원장은 "대주주 지분 구조까지 새로운 남양으로 출범하기 위한 모든 방안을 심도 있게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1052719088072819

 

과욕의 결과?… 코로나 요구르트 꼼수로 주인 바뀐 남양유업 - 머니S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남양유업이 사모펀드에 매각된다. 홍원식 전 남양유업 회장을 포함한 오너 일가의 모든 지분을 사모펀드 운용사인 한앤컴퍼니에 넘길 예정이다. 대리점 갑질 논란을 비롯해 불가리스 사태까지 연이어 발생한 악재에 기업 이미지가 크게 추락하면

moneys.mt.co.kr

# 베이조스 “27년전 아마존 설립했던 7월 5일 CEO직 물러날 것”

남지현 기자
입력 2021.05.27 08:47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가 오는 7월 5일 최고경영자(CEO)직에서 물러난다.


아마존 CEO 베이조스. /조선DB
미국 경제매체 CNBC는 26일(현지 시각) 베이조스가 온라인으로 열린 연례 주주총회에서 이 같이 밝히며 앤디 제시 아마존 웹서비스(AWS) CEO를 후임으로 지목했다고 전했다.
베이조스는 “7월 5일은 내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날이라 그 날을 고르게 됐다”며 “그날은 1994년 아마존 법인이 설립된 날짜로, 딱 27년 전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2월 베이조스는 올해 3분기에 CEO 직에서 물러나 아마존 이사회 의장으로 자리를 옮기겠다고 이미 밝힌 바 있다.
베이조스는 향후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조성한 지구기금, 우주 로켓 업체 블루 오리진, 일간지 워싱턴포스트, 노숙자·저소득층 교육을 지원하는 아마존 데이원 펀드 같은 사업들에 집중할 전망이다.
베이조스 뒤를 이어 아마존을 이끌 앤디 제시는 아마존이 직원 200명 규모의 인터넷 서점이던 1997년 아마존에 합류해 현재 핵심 수익 사업이 된 클라우드 사업의 컴퓨팅 플랫폼을 직접 창안한 인물이다. 제시는 2016년 4월부터 아마존 웹서비스 CEO를 맡고 있다.

https://www.chosun.com/international/international_general/2021/05/27/OCRBB5IMF5EGDBF2ND7JEE7RSE/?utm_source=naver&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naver-news

 

베이조스 “27년전 아마존 설립했던 7월 5일 CEO직 물러날 것”

www.chosun.com

 

 

성수동지식산업센터로 단 1년만에 월세 600만원 받기저자윤영현(터푸가이)출판청춘미디어발매2021.04.30.

실패하지 않는 지식산업센터 투자

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미래를 기대하는 것은

정신병 초기증세이다.

아인슈타인

* 투자는 절대 조급해 하면 안된다. 무조건 남들 하는대로 따라가면 안된다. 확신이 없으면 투자하지말고 공부하며 준비하자. 묻지마 투자가 아닌, 가치투자를 해야 한다.

* 어떤 물건이 위기에 흔들리지 않을지 면밀히 분석하고 투자해야 진정한 가치투자라고 생각한다. 초저금리, 풍부한 유동성으로 화폐가치는 점점 떨어지기 때문에 근로소득 외에 화폐가치를 극복할 수 있는 자산을 만들어야 살아남는다.

* 투자기술 3가지

- 자금력, 정보력, 실행력

* 평범한 직장인에게 가장 좋은 포트폴리오는 매월 현금이 발생하는 수익형 부동산이다.

- 매월 안정적인 현금 흐름이 필요하다

- 수익형 상품은 차익형보다 리스크가 적다

* 수익형부동산의 꽃 지식산업센터

- 아파트처럼 개별 공장들을 하나로 모아 만든 것

- 기존 개별 공장들이 있던 곳을 토지이용 고도화 및 관리운영 효율화를 위해 용적률을 상향시켜, 지식산업센터라는 건물을 짓고, 이 안에서 사업을 할 수 있도록하는 산업형태

* 지식산업센터의 장점

. 정부의 정책지원

. 우수한 임차인

. 관리수월

. 저렴한 관리비

지식산업센터의 블루칩

역세권, 인테리어, 코너

* 실패하지 않는 지식산업센터 입지조건

. 강남에서 물리적 거리

. 역세권

. 일자리 창출지역

☆ 지식산업센터 투자 ☆

. 수익형상품임을 기억

. 강남거리, 역세권, 일자리 지역

. 급매 찾기

. 임장필수

. 연예인투자 지역 관심갖기

. 정부정책 참고

. 세제혜택

. 리스크대비


요즘 핫한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왜 성수동이 핫한지, 투자금은 얼마나 드는지, 공급은 얼마나 있고, 수요는 얼마나 있는지 등등

지식산업센터 투자에 앞서 참고해볼 만한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아울러 저자가 활동하는 아투연이라는 카페에서도 많은 실전 투자 경험기와 수강후기 등 각종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참고하면 좋을듯 합니다.

* 내돈 주고 사서 읽었습니다.

 

공매 투자, 지금이 기회다저자김헌식, 양선승, 백석기, 추수권출판매일경제신문사발매2021.04.15.

준비된 자에게 기회는 온다.

없는 종잣돈도 만들어내는 용기로

공매 투자의 문을 두드려라!

 

 

* 단지 운만으로 성공한 사람은 없다. 이미 오래전부터 치열하게 준비해온 결과,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온 것이다.어쩌다 손에 쥐게 된 행운이 아니라 노력의 과정 끝에 얻는 당연한 결과다. 부단히 준비했기에 기회를 보는 눈을 가질 수 있었던 것이다.

 

* 임차인도 공,경매는 알아야 한다.

. 경,공매로 진행되는 경우, 선순위 임차인인지, 후순위 임차인인지에 따라 입장이 다르지만, 정작 계약 당시 임차인 본인이 선순위인지, 후순위인지조차 모르는 경우가 태반이다. 경,공매 지식을 갖춰야 임차보증금을 잃는 사태를 예방할 수 있다.

* 물건우선주의원칙

* 물권간 등기우선주의

* 채권간 채권자 평등주의

☆ 공매의 특징 ☆

. 진행속도가 빠르다

. 50%에 낙찰되지 않으면 50% 가격을 새로운 공매 예정가격으로 진행

. 낙찰가격 3천만원 미만은 대금 납부기한이 빠름

. 공매는 온라인 입찰

. 공매 낙찰자는 개찰 후 3일 뒤 잔대금을 납부해 소유권을 취득할 수 있지만, 경매는 개찰 후 14일이 지나야 잔대금을 납부할 수 있고, 소유권도 취득할 수 있다.

 

 

☆ 입찰가 산정하는 법 ☆

. 일반적으로 여러 번 유찰된 경우, 낙찰 예상가는 전회차가격과 금회차가격의 중간가격 이상이어야 하고,

확실히 낙찰받고진 한다면 전회차가격에 가깝게 입찰해야 한다.

진정한 투자란 가치를 만들어가는 것이다.

틀을 벗어나 상상력을 발휘하면

훨씬 멋진 투자를 할 수 있다.

투자에서 중요한 건 두려움과 욕심을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다.

☆ 재테크 성공을 위한 조언 ☆

. 꾸준한 입찰 필요

. 시작, 그리고 지속하자.

. 조바심을 내지말고, 겉모습만 보지 말자.

. 낙찰받는 목적이 무엇인지 생각하자.

. 부동산 공부를 게을리하지 말자.

. 투자할 땐 수익성, 안정성, 성장성, 환금성을 고려하자.

.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 온다.

.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자.


공매의 방법과 기술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있지만

재테크의 필요성과 마음가짐에 대한 조언도 깃들여져 있어 부동산투자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 혹은 경매, 공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읽어보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직장인이 쉽게 입찰이 가능한 공매는 배워두면 언젠가 꼭 써먹을 일이 있을거라 생각되며, 단순히 투자를 위해서가 아닌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내용이라 시간을 내어 공부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 증정받아 읽었습니다.

 

0원으로 부동산 투자하기저자내일로의 시작출판한국경제신문i발매2021.04.15.

돈이 없어도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다...

평범한 직장인 투자자...

* N잡시대, 파이프라인 늘리기

. 피씨와 친해지기- 유튜브, 블로그 등

. 주식

. 부동산

* 종잣돈을 모으려면 남의 돈을 활용하라

. 은행대출을 활용한 부동산 매입

. 세입자 돈을 활용한 부동산 매입

. 지인과 공동투자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은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을 멀리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과 친해져야 합니다.

그들과 친해지기 위해서 내 생각을

표현하기보다는 그 사람의

행동방식과 사고방식을 유심히 관찰해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내가 목표가 있고,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필수입니다.

 

 

* 임장의 중요성

. 부동산의 꽃은 임장이라고 생각합니다. 경매는 매입부터 매각까지의 계획이 임장에서 나옵니다. 임장에서 해결되지 않으면 입찰을 포기하는게 내 돈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아무리 수익을 내기 쉬워 보이는 물건이 있어도 입찰 전에 꼭 임장을 하기 바랍니다.

* 명도의 중요성

. 명도에 정형화된 것은 없습니다. 명도는 사건마다 해결하는 방법이 다 다릅니다. 내가 가져가야 될 부분을 명확히 하면서 사람의 마음을 잘 공감해주면 명도만큼 쉬운것도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경매를 베이스로 한 투자에 대한 설명과 예시가 많아서 경매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실전감각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상황별 예시가 있어 참고하면 경매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고, 경제적 자유를 위해 부동산투자는 필수임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증정받아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