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베터

 

진짜 부자들의 돈 쓰는 법 저자사토 도미오출판한국경제신문i발매2021.02.25.

상식을 바꾸자! 쓰면 쓸수록 돈은 평생 따라온다.

이 책은 당신에게 돈 버는 법이 아니라

돈 사용하는 법을,

다시 말해 부자가 되는 방법이 아니라

부자처럼 돈 쓰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그런데도 결과적으로 돈은 당신을 따라옵니다.

첫 번째, 과학적인 이론에 바탕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실제로 이 방법을 통해 크게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 부자가 된 뒤 고급 차가 가지고 싶게 된 것이 아닙니다.

고급 차를 가지고 싶었기에, 비로소 저는 그것을 살 수 있는 부자가 된 것입니다. 욕망이 있고 꿈이 있으면 그에 어울리는 사람이 되어 결국 돈을 손에 넣게 됩니다.

이것이 부자가 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 중요한 것은 돈 자체가 아니라, 돈으로 인해 손에 들어오는 것이나 돈으로 인해 가능해지는 것을 자신의 욕망을 자극하는 바로미터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런 욕망이 바로 꿈의 진짜 모습입니다.

돈이 있다고 행복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돈을 사용함으로써 행복을 느끼게

하는 물건이나 행동을 손에 넣을 수 있어

행복해지는 것입니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그 본질을 추구해야 합니다

*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의 성장 수준을 고정해서는 안 됩니다. 처음부터 가능한 한 크게 부자가 되기 위한 기준과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 욕망을 추구하는 마음 자체가 사람을 부자로 만드는 원동력입니다. 얼핏 낭비로 보이는 이런 투자 안에는

꿈을 위해 투자한다는 성공을 위한 중요한 요소가 숨겨져 있습니다.

* 중요한 것은 자신의 자율신경계에 두근거림을 새겨넣는 일입니다. 100만원짜리 슈트를 설레어하며 구입한 사람은 자신의 수준이 높아지면, 그 다음은 더 비싼 것을 손에 넣기 위해 또다시 두근거리며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렇게 두근거림과 함께 당신은

서서히 부자가 되어가는 것입니다. 이보다 행복한 꿈의 실현은 없을 것입니다.

* 꿈을 꾸는 능력이 뛰어난 사람은 반드시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꿈의 힘이 돈을 끌어들인다는 신비로운 이야기가 아닙니다. 꿈으로 사람들은 매료시키기 때문에 풍요로운 인간관계의 혜택을 받게 되고, 그것이 기회가 되어 일에서도 큰 성과를 내게 됩니다.

그렇게 결과적으로 큰 부를 손에 넣게 되는 것입니다.

☆상대를 즐겁게 해주는 말☆

. 꿈이 있어야 합니다

. 겸허하게 배워야 합니다

. 관심을 표현해야 합니다

. 자신보다 타인을 우선시하는 상냥함을 지녀야 합니다

. 낙천적인 사고로 이야기합니다

. 항상 감사를 표현해야 합니다

* 돈을 절대로 부정해서는 안됩니다. 지금 부자가 아닌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자유지만, 앞으로도 부자가 아니어도 상관없다는 사람을 사랑해서는 안됩니다.

당신 역시 돈을 부정하지 않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 돈에 감사할수록 점점 더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 돈을 진심으로 좋아하고 감사하면, 뇌 안에 엔돌핀이 채워져 쾌적한 상태가 됩니다. 뇌는 쾌적함을 유지하려고, 더 쾌적한 상태로 만들기 위해 더 많은 돈이 들어오게끔 당신을 컨트롤합니다.

그렇게 당신은 부자가 되고, 그에 감사하면 할수록 더욱더

부자가 되어갑니다

진정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돈을 사랑하고 돈에게 사랑받는,

다시 말해

사랑하는 관계가 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

* 중요한 것은 돈이 있으면 많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부자가 되기 위해 진지하게 노력하라는 것입니다.

* 앞으로의 인생을 계획하는 데 걷는 것 이상의 좋은 방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걷는 동안 여러 가지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저 외에도 많은 사람이 걷기 운동을 통해 새로운 인생에 대한 의식 전환을 실현했습니다. 실제로 많은 대부호들이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걷는 습관을 통해 지금도 돈을 벌며 엄청난

부를 이루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접근을 통해 부자의 반열에 올라설 수 있는 저자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책속에 담겨 있다. 실제 해보진 않고 경험해 본 적 없기에 사실은 알 수 없겠지만 부자 마인드를 갖추고 있으면서 부자가 되기 위한 체면을 거는 것만으로 충분한 마인드세팅이 될 수 있을 것같다. 부자처럼 행동하그 부자들이 보는 책을 보고 부자들의 패턴을 따라하며 그들의 삶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면 부자가 될 수 있는 확률은 더 높아질것임에 틀림이 없다.

부자가 되기 위한 노력은 마인드를 준비하고

그 믿음 갖는 것부터 시작해야 될 것 같다.

* 증정받아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