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베터

 

 

나는 직장인 N잡러 돈 걱정 없이 산다!저자안기철출판앤써북발매2021.03.15.

꾸준히 돈이 들어오는 수익 파이프라인 만들기 실전북

N잡러로 살아간다는 것이 부유한 삶과 행복을 보장해주는 것은 아니다. 처음에는 백만원의 수익을 만들어 내기도 쉽지 않다. 하지만 직장생활을 병행하며 몇 십, 몇 백만원의 수익을 만들어 보는 경험은 아주 짜릿하다.

내가 좋아하는 일, 또는 내가 잘할 수 있는 일로 무엇이라도 시작해보면 알게 된다. 그 도전은 점점 깊이가 생기며 또 다양하게 확장되어 마침내 만족할 만힐 성과를 낼 것이다. 그렇게 경제적으로 정신적으로 자유로운 상태에서는 퇴사도 내 의지대로 결정할 수 있으며, 그 다음 도전 또한 자신 있게 연결된다.

 

*직장인 N잡 시대가 온다.

. 직장인의 평균 은퇴나이는 점점 빨라진다.

. 월급만으로 서울에 집 한 채 장만은 어려워졌다.

. 부자가 돈 버는 방법

- 지출 줄이기

- 수입 늘리기

- 수입에서 지출을 뺀 자금으로 재투자하기

* 당신의 직장은 안전한가요?

. 대기업은 IMF 금융위기 사태를 겪으며 대대적인 구조조정과 인원 감축이있었다

. 비용 절감을 위해 인원을 줄인다

. 공기업도 대대적인 구조조정과 민간기업으로 전환이 되고 있다.

* 모두가 사장이 될 수는 없다. 하지만, 누구나 사장은 될 수 있다. 직장에 대한 기대를 낮추고, 다양한 직업에 도전하자.

* N잡의 시대는 이미 시작되었다.

. IT모바일의 발전으로 일반인이 돈 벌 기회가 열렸다. 소비자가 생산자가 되었다.

. 일에 대한 개념이 변하고 있다.

이제 우리 스스로 인생의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

우리에게는 회사 말고도

다양한 기회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지금의 직장에 충실하면서 퇴근 후,

주말의 여유시간을 활용해 또다튼

수입 파이프라인을 찾아야 한다.

이런 과정에서

우리는 내가 좋아하는

꿈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 다가올 미래는 회사생활만으로 대비할 수 없다.

스스로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 지금 당장 새로운 수입 파이프라인을 찾기 위해 노력해보자.

☆ SNS를 통해 수익 파이프라인 만들기

* 유튜브

- 내가 좋아서 할 수 있는 것

- 내가 남들보다 잘할 수 있는 것

- 내 채널 분야에 대한 시장조사와 경쟁 채널 벤치마킹

. 영상길이는 3~5분

. 제목은 키워드 중심으로

. 섬네일은 자극적으로

. 매주 1개 영상 이상 업로드

.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컨텐츠로 청취자 신뢰 확보

. 청취자와 소통을 통해 매니아 팬 확보

. 직장인이라는 특징을이용해 최적의 방송방법 찾기

* 블로그

. 블로그는 네이버,다음과 같은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와 연결되어 있다.

. 직장인이 하기에 쉽다.

. 수익화가 가능하다.

. 꾸준하게 포스팅하고 자기 생각과 경험을 담아야 한다.

* 블로그 홍보하기

. 블로그 시작 후 한 달 정도는 블로그 글쓰기에 집중하자

. 하나의 주제에 집중해 전문성을 확보하자

. 서로이웃 신청하기

. 유사 블로거 찾아 이웃

* 네이버카페

. 혼자가 아닌 함께 운영하기에 운영이 용이

. 정보의 신뢰성이 높다

. 수익화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고 제품 구매확률이 높다.

*카페 컨셉 및 주제 선정

. 내가 좋아하고 잘 아는 주제

. 사람들의 관심이 밇은 주제

. 트렌드에 맞는 주제

. 사업적으로 활성화가 가능해야 함

*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은 돈이 된다.

. 개인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최적의 SNS다

.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플랫폼이다.

. 재능마켓

. 기획출판

. PDF 전자책

- 제작이 어렵지 않다

- 무자본으로 부수입 창출이 가능하다

- 변화되는 모바일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솔루션이 될 수 있다.

- 정식 작가가 되기 전 준작가의 경험을 할 수 있다.

. e커머스를 통한 수익 파이프라인 만들기

- 온라인 거래가 생활이 되었다

- 온라인 쇼핑몰은 하나의 작은 기업이다

- 오프라인 대비 자본이 적게 든다

- 제한이 없다

* 공유경제를 통한 수익 파이프라인 만들기

. 크라우드 펀딩

. 에어비앤비

. 쉐어하우스

.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선택해라

. 내가 잘하는 일을 찾아라

. 일단 작게 시작하고, 과도한 투자는 금물

* 직장인 이라면

. 업무시간에는 본업에 집중

. 회사정보를 유출하지 않게

. 굳이 나의 부업은 알린 필요 없다

. 회사는 나의 주 수입원이며, 고마운 존재임을 잊지 않기

- 시간을 먼저 확보하고

- 매월 급여를 잘 활용

- 혼자하려하지 말고 지원군을 만들어라

- 꾸준함을 유지


직장이 평생을 보장해주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은 건 몇년 되지 않았다. 그 깨달음과 동시에 내 스스로 노후를 준비해야 한다는 것과 회사 생활속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을 활용해야 된다는 것 그리고 계속 공부해야 된다는 것을 깨우쳤다. 그 이후의 삶과 이전의 삶은 180도 바뀌었다. 앞으로의 계획과 은퇴후의 삶 그리고 남은 근로생활을 어떻게 활용할지를 고민하며 체계적인 준비를 해야할 시기이다.

근로소득에 이은 투자소득, 결국은 사업소득을 통해 자산을 불려나가야 한다. 투자와 연계한 사업소득을 위한 철저한 공부와 준비, 실행이 필요하며 그 시스템이 정착하고 스스로 돌아갈 수 있을 때까지 근로소득을 유지하기 위해 회사생활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저자가 소개한 많은 방법이 있다. 조금씩이라도 경험해 보며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면 된다. 꾸준히 돈이 들어오는 수익 파이프라인 만들기 실전북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N잡러가 되기 위한 실전 노하우를 맛보기에 충분했다. 아직 시작 전이라면 꼭 읽어보고 활용해 보며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로 뛰어들어야 할 것이다.

* 증정받아 읽었습니다.